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(Grupo Vocal Millennium - G.V.M)
명예단장 이돈희(전 교육부 장관)
G.V.M은 60년의 역사를 가진 스페인 최고의 스페인 국영 방송국 합창단의 80명 단원 중 25명을 선발. 외국 프로 합창단으로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 민요와 가곡을 부르는 팀으로 1999년 현 단장 겸 상임 지휘자인 임재식이 창단했다.
지휘자를 제외한 단원 모두가 스페인 사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휘자의 고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우리의 가곡와 민요를 무대에 올리는 등 스페인의 국가적인 각종 축제 및 주요 연주회에 폭넓게 활동하며 스페인과 유럽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수준 높은 합창단으로 한국가곡 및 민요의 레파토리가 80여 곡에 이른다. 지휘자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스페인과 한국의 문화 교류에 가교역할과 민간 외교사절로서도 역할을 다하고 있다.
◈ 스페인 국왕 십자훈장 수여
단장 겸 지휘자가 스페인 국왕 십자훈장을 받았다. 십자훈장은 스페인 정부가 문화 교류와 우호관계 증진에 이바지한 내외국인에게 주는 훈장으로 한국인으로는 임 단장이 “한국에는 스페인 노래, 스페인에서는 한국 노래를 소개한 일을 높이 사준 것 같아요. 개인이 아니라 한국을 대표해서 받았다고 생각해요” (임 단장 인터뷰)
가나안팝스합창단 & 굿모닝합창단
가나안팝스합창단은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 그리고 굿모닝합창단과 함께 아름다운 선율로 하나 되어 마음의 치유와 삶의 행복을 전하는 연합 합창단이다.
2024 가나안 POP 콘서트
사)굿모닝문화예술여가협회의 주관과 가나안복지재단의 주최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및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및 취업 연계 등의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를 통합의 여건을 조성하고, 지난 30년간 경기도와 성남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후원과 지지에 보답하고자 “2024 가나안 POP 콘서트”를 준비하였다.
일 시 : 2024년 8월27일(화). 19:30
장 소 :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
공 연 :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 & 가나안 팝스 합창단
연락처: 좌석문의 010-2775-5675 굿모닝합창단 음악감독
함께 하시겠어요 우리가 행복해지도록...!
사)굿모닝문화예술여가협회의 주관으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복지 및 문화예술 융복합 사업프로그램인 ‘가나안 POP 콘서트’를 기획하였다. 이번 ‘가나안 POP 콘서트’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하오니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격려, 사랑의 후원을 기다린다.
후원 계좌 : 113-171470-04-019(기업은행) 사)굿모닝문화예술여가협회
(기부금 영수증 발급)
jjo613 ojjo613@naver.com
<저작권자 © 굿모닝경찰소방미션저널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